배우 강지환이 성폭행 및 성추행 혐의로 경찰에 긴급 체포된 가운데, 피해 여성 중 한 명이 비명을 지른 뒤에야 강지환이 범행을 멈췄다고 진술했습니다.

강지환은 지난 9일 오후 10시 50분쯤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자택에서 긴급 체포됐는데요.

이날 강지환은 외주 스태프 여직원 두 명과 자택서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성폭행 및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강지환은 경찰조사에서 "술을 마신 것까지는 기억나는데 그 이후는 전혀 기억이 없다. 눈을 떠보니 A씨 등이 자고 있던 방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번 사건은 '긴급 체포'건으로 대중에 놀라움을 안겼는데요.

특히 피해여성 중 1명이 경찰조사에서 "강지환이 또 다른 여성에게 성폭행을 시도하는 것을 보고 비명을 지른 뒤에야, 성폭행을 멈췄다"고 진술한 것이 알려지며 더 큰 충격을 안겼습니다.

또 당초 소속사 직원으로 알려졌던 피해자들은 함께 일하는 외주 업체 여직원들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강지환 측은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경찰 조사에 임하겠다는 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강지환 주연의 드라마 ‘조선생존기’ 측 역시 대체 배우 캐스팅에 나서는 등 비상 상황을 맞았는데요.

무엇보다 피해자들을 겨냥한 2차 가해 또한 기승을 부리고 있어 문제입니다.

사건의 일부가 전말인 듯 알려지자 일부 대중들은 이들의 신고 과정이 이상하다는 이유로, 피해 여성들을 향해 의혹 어린 시선을 보내고 있는데요.

일각에서는 만취한 성인 남성을 성인 여성 2명이 제압하지 못한 것이 이상하다고 의혹을 제기하고 있고요,

또 피해자 한 명이 친구에게 '탤런트 강지환의 집에서 술을 마셨는데 지금 갇혀있다'며 신고를 부탁하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시각이 2차 술자리를 끝내고 잠이 들기엔 다소 이른 오후 9시 41분이었다는 점과 바로 경찰에 신고하지 않은 점 등에 주목해 또 다른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꽃뱀 논란’의 요지는 결국 두 피해 여성이 금전적 이득을 위해 강지환을 음해했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전문가들은 체포 과정에서부터 현재까지의 경찰 조사 결과를 봤을 때, 이 같은 ‘꽃뱀 프레임’은 신빙성을 갖기 어렵다는 설명입니다.

강지환이 통상 영장 발부 후 체포가 아닌 '긴급' 체포를 당했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건데요.

수사기관의 긴급 체포는 범죄의 중대성, 혐의의 충분성, 체포의 필요성, 체포의 긴급성 등 필요 요건을 충족해야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범죄의 중대성'은 사건의 법정형이 사형, 무기 또는 장기 3년 이상의 징역·금고에 해당하는 경우에, '혐의의 충분성'은 죄를 범했다고 의심할 만한 상당한 이유와 근거가 있는 경우에 해당되는데요.

이에 강지환이 긴급체포 됐다는 사실 만으로도 혐의가 가볍지 않다는 해석이 지배적입니다.

따라서 경찰조사도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근거 없는 의혹으로 피해자들을 음해하고 사건의 본질을 흐리는 행위는 자제될 필요가 있겠습니다.

#강지환 #성폭행혐의 #긴급체포 #강지환논란 #준강간혐의 #강지환긴급체포 #조선생존기 #화이브라더스코리아 #강지환소속사 #꽃뱀논란 #꽃뱀프레임 #kangjihwan #姜志奐 #쨈이슈다 #kstarnews #데일리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