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가 세계 최대 영화 산업 박람회 '2019 시네마콘(CinemaCon)'에서 '4DX 리클라이너' 등 차세대 영화 상영 기술을 선보인다.

 

CJ CGV(대표이사 최병환)는 4월 1일(현지시간)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영화 산업 박람회 ‘2019 시네마콘(이하 ‘시네마콘’)’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매년 부스를 운영해 올해 7번째로 참가하는 이번 시네마콘에서는 오감체험특별관 4DX에 혁신성을 더한 신제품 ‘4DX 리클라이너’, ‘4DX 플라잉 시네마’ 등 차세대 영화 상영 기술을 선보인다.

 

‘4DX 리클라이너(4DX Recliner)’는 리클라이너 좌석에 영화 장면에 따라 다양한 모션 효과까지 느낄 수 있으며,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확장성이다. 신개념 특별관 ‘4DX 플라잉 시네마(4DX Flying Cinema)’은 전 세계 최초로 영화와 플라잉 어트랙션을 결합한 초몰입 상영관이다. 바닥이 아닌 상단에 개별적으로 매달린 좌석이 영화 속 장면에 따라 전후좌우로 다이내믹한 모션을 구현해 보다 드라마틱한 관람을 가능하게 하는 특별관이다.

 

이밖에도 지난해 공개한 '4DX with ScreenX'와 VR(가상현실) 영상에 4DX를 접목한 '4DX VR'도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CJ CGV 김종열 기술혁신본부장은 “이번 시네마콘을 통해 극장 업계 관계자분들에게 영화관의 미래를 지향하는 기술들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4DX, 스크린X 기술로 극장 업계 표준을 제시하고 특별한 관람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tarnews 안지선 기자, ajs405@hanmail.net Copyrights ⓒ K STAR.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사진제공=CG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