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닥터지바고’가 2012년 한국 초연 이후 6년 만에 한국 관객을 다시 찾아왔다.

 

오리지널 프로듀서인 신춘수 프로듀서는 진일보한 프로덕션을 선보이기 위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팀, 그리고 뛰어난 배우들과 함께 영감 어린 작업을 거듭했다.

 

신춘수 프로듀서는 한국인 최초로 브로드웨이 창작 초연 작품을 제작하는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2011년 호주 공연, 2012년 한국 공연을 통해 완성도 있는 퍼스트 클래스 트라이아웃 공연을 선보였다.

 

이후 여러 번의 수정 보완 작업을 거쳐 2015년 브로드웨이 공연을 올리는 데 성공했지만 6주 만에 작품은 막을 내리며 흥행 면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진 못했다. 그러나 그는 작품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2018년 진일보한 프로덕션의 뮤지컬 ‘닥터지바고’를 선보이게 되었다.

 

이번 2018년 프로덕션의 가장 큰 특징은 서사시의 중심부로 돌아가 지바고와 라라의 운명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이다. 따라서 뮤지컬 ‘닥터지바고’의 넘버 또한 일부 수정 작업을 거쳤다.

 

이전 프로덕션부터 아름답고 서정적인 음악으로 극찬 받았던 뮤지컬 넘버는 해당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되 시대적 배경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대신 지바고와 라라의 감정선을 따라가는 데 집중했다.

 

무엇이 옳고 그른지조차 판단하기 어려운 혼돈의 시대 속, 나약한 인간을 강인하게 만들어주는 운명적인 사랑의 힘을 통해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류정한, 박은태, 조정은, 전미도 등 실력파 뮤지컬 배우들이 최고의 감동을 선사하는 뮤지컬 ‘닥터지바고’는 오는 5월 7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한다.

 

K STAR 박지원 기자 jiwon_p6372@naver.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