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펜타곤이 전곡 자작곡으로 채운 풍성한 앨범으로 돌아왔다.

펜타곤은 6일 오후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 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네 번째 미니앨범 'DEMO_01'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앨범에 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눴다.

진호는 "앨범명 'DEMO_01'은 멤버들 끼리 의견을 내서 투표로 결정한 것"이라며 앨범 전 작업 과정에 펜타곤이 직접 참여했음을 밝혔다.

'DEMO_01'은 타이틀곡부터 수록곡 모두 펜타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어느 때보다 값진 앨범으로 탄생했다.

타이틀곡 'LIKE This'를 만든 후이는 "소프트 EDM 장르를 기반으로 청춘에 관한 가사를 적었다"며 "10대와 20대 마음을 대변할 수 있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두 번째 트랙 'It's Over'는 키노의 첫 자작곡으로, 래퍼 라인의 직설적인 가사와 보컬 라인의 애절한 목소리가 인상적이다.

키노는 "펜타곤 만의 R&B 발라드 색깔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펜타곤 멤버들이 각자 개성과 목소리가 뚜렷하다. 해당 곡은 멤버 모두의 매력을 살려줄 수 있는 곡"이라고 전했다.

네 번째 트랙에 수록된 이던, 유토, 우석의 곡 '멋있게 랩'은 심플하고 미니멀한 드럼 라인이 돋보이며, 1차원적인 가사가 중독성 있는 곡이다.

이에 대해 이던은 "일본 투어 중 유토가 멋있게 랩을 할 수 있는 무대를 하고 싶다고 해서 제목을 그렇게 지었다. 간단하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번 'Like This' 활동에는 '예뻐 죽겠네' 활동 당시 부상으로 함께 하지 못한 옌안이 함께 한다.

옌안은 "현재는 다 나은 상태"라면서 "이제 다시 멤버들과 같이 활동을 하게 돼 굉장히 좋고 기대가 높다. 이번 활동에서는 앞서 보이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당찬 각오를 전하기도 했다.

펜타곤의 새 미니앨범 'DEMO_01'은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7시 30분에는 '예스 24 라이브홀'에서 세 번째 단독 콘서트 'TENTASTIC Vol.3~PROMISE~'를 개최한다.

[사진=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K STAR 이보람 기자, brlee5655@gmail.com

Copyrights ⓒ K STAR 생방송 스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