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전체 2,461개의 기사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전체기사보기
  • 채널소개
  • 채널번호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주소 링크
  • URL 복사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메인 와이드 배너

최근 한 커피프렌차이즈 업체의 대표가 여성 연예인과 헤어진 뒤 교제 당시 사용한 돈을 돌려달라고 혐박한 혐의로 검찰에 기소된 사실이 알려졌는데요 박지종 문화평론가와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A) 안녕하세요

 

Q) 연예인 여친 협박사건으로 며칠 째 인터넷이 들썩이고 있는데요 어떻게 돈 일인가요?

 

A) 안타까운 사건입니다. 한 연예인과 커피 프렌차이즈 업체의 대표 손 씨가 연애 후에 이별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인데요. 연예인 김모씨가 연애하던 사업가 손 씨에게 이별을 통보하자 씨가 손 씨가 사생활을 폭로하겠다고 협박을 해서 기소가 된 그런 사건입니다. 검찰에 따르면 이별을 요구하는 여자친구에게 “깨끗이 헤어지고 싶으면 너에게 쓴 돈과 선물한 것들을 내놔라.”, '1억 원을 내놓지 않으면 언론과 소속사에 꽃뱀이라고 알리겠다', '동영상을 유포하겠다'둥의 협박문자를 보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국 김모씨는 현금 1억 6천과 금품 57점을 손 씨에게 보낸 것으로 확인이 됐습니다. 문제는 손 씨가 이러한 사건에 대해 다른 주장을 내놓고 있는 것인데요. 손 씨는 이와 관련하여 서울동부지법에 이미 민사소송을 제기해 둔 상황이라며 법정 대응을 할 것을 밝혔습니다. 연애라는 것이 둘 사이의 매우 사적인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법정 공방까지 가야하는 사실을 생각해보면 매우 안타까운 사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Q) 양측이 서로 다른 주장을 내놓고 있는데요 문제가 되고 있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김모씨의 주장은 이별을 요청한 이후에 손모씨가 다양한 협박을 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1억 6천만과 다양한 금품을 송모씨에게 전달한 것이지요.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는 이미 검찰에서 확인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손모씨는 사실과 다른 지점이 있다고 밝혔는데요. 이 사건 자체가 금품을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니라 상대의 불법행위로 인하여 시작된 사건이라는 것입니다. 진심어린 사과를 받고자 했던 것인데 감정이 격해져서 일부 부적절한 표현이 사용된 점에 있어서는 반성을 한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1억 6천만원을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다시 돌려줬다고 밝혔고 이에 대한 입증자료를 검찰에 제출한 상태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언론에 보도 된 바에 의하여 지난해 3월부터 7월까지 또 연예인에게 쓴 돈이 매우 많다며 선물했던 가구와 함께 10억을 요구를 했다는 것이죠. 이런 상황에서 결국 지난 4월에 고소를 한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정확한 사건의 진실은 아무래도 검찰조사가 마무리 되어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손 씨 측에서 주장하고 있는 고가의 선물은 어떤 것인가요?

 

A) 이번 사건에서는 이 손모씨가 연예인에게 준 것으로 알려진 선물의 내용이 공개가 됐습니다. 물론 이것은 남자의 주장입니다만, 그 액수가 상당히 고가이기 때문에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진 김씨가 받은 문자 내용에 따르면 송모씨는 연예인 김씨에게 이사할 때 2억원, 카드 9천, 월세 6천, 쇼핑 3억, 현금 4천, 해외여행 2억, 선물구입비 1억, 장본 것만 5500만원이다‘라고 말하며 선물한 가구와 함께 현금 10억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인들이 상상하기에는 굉장히 큰 액수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큰 화제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Q) 손 씨가 언론매체와 인터뷰를 진행했다고요 어떤 내용인가요?

 

A) 한 매체에서 단독으로 손 씨에 대한 인터뷰를 보도해서 화제가 됐었습니다. 이 보도 내용에 따르면 손씨는 기소된 것을 인정하면서도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혔는데요. 연애하는 과정에서 상대가 자신의 돈을 다 쓰고 잠적했다며, 1년 반동안 잘 만나고 돈 쓰다가 갑자기 결혼 할거냐 안할거냐 했더니 잠수를 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협박공갈부분은 자신이 벌을 받으면 되는 것이지만, 그 전에 이러한 배경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한다는 그런 인터뷰라고 볼 수 있습니다.

 

Q) 만남과 결별, 그리고 법정공방 중인 부분까지 공개가 되면서 이미지 타격이 적지 않을 것 같아요?

 

A) 처음 이 사건이 불거 졌을 때만 해도, 아무래도 연예인이 더 큰 타격을 받을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연예인은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먹고 사는 직업이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김씨에 대한 동정의 여론도 커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일단 기본적으로 협박의 부분이 분명히 존재했던 사실이고, 그리고 물론 남자측에서 다시 돌려줬다고는 하지만 1억 6천만원을 남자에게 주었던 점을 보면 협박에 의해서 결국 금품을 갈취당한 일은 존재했었다는 것이거든요. 특히 모 보도에 따르면 손씨에게 다른 여자와의 관계가 있었고 이를 알게 된 김씨가 헤어지자고 하자 또 다시 협박을 했다고 하거든요.  결국 남자와 여자가 연애하다가 헤어지는 일은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인데, 그 과정에서 남자의 다른 여자 문제, 그리고 남자의 협박 이런 것이 있었기 때문에 이런 상황을 고려해보면 오히려 김씨에 대한 동정여론이 더 커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Q) 현재 법적인 문제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A) 일단 손씨를 고소한 사건에 대해서는 검찰이 기소를 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손씨는 또 혼인빙자간음으로 지난 2월에 민사소송을 제기해 놓은 상태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결국 이 문제에 대한 진실은 차후에 법정에서 판결이 날 것으로 보입니다.

 

 

양측의 주장이 첨예하게 엇갈리고 있어 향후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과한 의혹과 논란으로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오늘 이야기는 여기서 줄일게요 감사합니다

0 0
많이본기사많이본기사
최근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