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전체 2,159개의 기사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전체기사보기
  • 채널소개
  • 채널번호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주소 링크
  • URL 복사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메인 와이드 배너

앞서 그룹 펜타곤의 일본 미니 콘서트 현장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펜타곤의 일본 현지 인기가 뜨겁다고 하죠, 이번에는 스튜디오에 취재 기자 모셔서 더욱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튜디오에 이보람 기자 나와있습니다. 안녕하세요?

 

 

A) 안녕하세요

 

Q) 펜타곤의 일본 콘서트 현장에 직접 다녀오셨는데, 먼저 분위기부터 전해주시죠?

 

A) 네, 지난 24일 펜타곤이 일본 도쿄에 있는 시나가와 스텔라볼에서 총 두 차례 미니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펜타곤이 바로 어제(29일) 일본에서 발매하는 첫 번째 미니 앨범에 관한 기념 콘서트였는데요. 약 4,000여 명이 운집해 펜타곤의 앨범 발매를 축하했습니다. 현장 분위기를 전해드리면, 콘서트가 시작되기 약 한시간 반 전부터 공연장 주변에는 수많은 팬들이 몰렸는데요. 그야 말로 끝이 없는 인파 행렬이었습니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는 펜타곤의 '고릴라' 노래에 맞춰 안무를 따라하는 팬들도 볼 수 있었는데요. 일본 현지 콘서트기 때문에 일본 팬들이 많이 찾은 건 어찌보면 당연한 일인데, 눈길을 끌었던 건 일본 팬 뿐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해외 팬들도 볼 수 있었다는 겁니다. 이들은 국적에 관계없이 '펜타곤'이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된 모습이었고요. 팬들은 본격적인 공연이 시작되자, 저마다 펜타곤을 응원하는 내용이 담긴 플랜카드를 들고, 무대에서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펜타곤 또한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전매특허인 칼군무를 비롯해 일본어 버전의 고릴라, 감이 오지, 또 일본 오리지널 곡 'HIKARI'와 'GET DOWN' 등을 라이브로 선보여 팬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습니다.

 

Q) 다채로운 시간이 펼쳐졌다고 들었는데요. 그만큼 펜타곤 멤버들의 다양한 매력을 엿볼 수 있었다고요?

 

A) 네, 펜타곤 멤버들의 칼군무에 한 번 반하고, 이어 가창력 실력에 두 번 반하고, 또 유쾌하면서도 자상한 면모에 세 번, 네 번, 다섯 번 반하는 시간들이 이어져 팬들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었습니다. 먼저 '고릴라'와 '감이오지' 무대는 역동적이고 화려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는데요. 특히 박력 있고, 섹시한 남성적인 매력을 발산하면서 팬들의 마음을 훔쳤습니다. 펜타곤은 춤 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 가창력까지 훌륭한 '완성형 아이돌'의 면모를 아낌없이 뽐내는 시간도 마련했는데요. 바로 리더 후이 군의 자작곡 'You Are'를 선보인 겁니다. 이때 팬들은 오직 펜타곤의 목소리에만 귀를 기울이는 모습을 보였고요. 또 평소 펜타곤이 어떤 모습으로 생활하는지를 알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기도 했는데요. 홍석 군은 후이 군이 전화를 하고 있는 듯한 사진을 찍어 공개했는데, 홍석 군 말에 따르면 후이 군은 쉬는 시간에 매니저와 이야기를 하며 스케줄 파악을 한다고 했고요. 반대로 후이 군은 운동 중인 홍석 군의 사진을 찍어 공개했는데, 사진 속 홍석 군은 수준급의 물구나무 서기를 하고 있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이 자리에서 홍석 군은 사진 속 모습을 그대로 보여줘, '꽃미남' 이미지와는 다른 반전 매력을 선사했습니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펜타곤 멤버들의 즉석 춤실력과 노래 외우기 실력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키노 군은 안무 담당 답게 생소한 춤을 한~두번 보고는 완벽하게 따라해 환호를 받았고요.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멤버들은 공연이 끝난 후, 팬들과 가까운 자리에서 만나 함께 사진을 찍고 이야기도 나누는 등 다정다감한 남자친구 같은 면모를 뽐내기도 했습니다.

 

Q) 화면으로만 봐도 펜타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본 팬들이 말하는 펜타곤을 사랑하는 이유, 뭔가요?

 

A) 네, 펜타곤의 일본 내 인기는 꽤나 뜨거웠는데요. 공연장과 멀리 떨어진 하라주쿠에서도 우연히 펜타곤 팬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 이 팬들은 한국어로 편지를 정성스럽게 쓰고 있었습니다. 하루주쿠에서 만난 팬들과 또 일본 콘서트 현장에서 만난 팬들에게 펜타곤을 좋아하는 이유가 뭔지를 물어봤는데요. 국적과 성별, 나이는 달라도 펜타곤을 좋아하는 이유는 비슷했습니다. 바로 펜타곤의 음악과 퍼포먼스가 좋다는 것인데요. 제가 만난 팬들은 대체로 펜타곤의 무대를 보고 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얼굴이 잘생겨서, 귀여워서 라는 답변도 많았고요. 멤버 모두 개성이 뚜렷해 매력이 넘쳐 좋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일부 팬들은 펜타곤의 매력에 대해 돈독한 팀워크를 뽑기도 했는데요. 어느 멤버 하나 빠지지 않고 멤버 모두가 사이가 좋아 보여서, 보는 팬들도 즐거워진다고 전했습니다. 제가 본 펜타곤 역시 마찬가지였는데요. 보통 보이 그룹이나 걸그룹 인터뷰를 하면 인원이 많기 때문에 이야기를 하지 못하는 멤버도 있는데, 펜타곤의 경우 멤버 모두 번갈아 가며 이야기를 하게끔 서로를 챙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Q) 흔히 펜타곤을 두고 '완성형 아이돌'이다. 라는 이야기를 하잖아요. 펜타곤은 어떤 그룹인지 소개해주시죠?

 

A) 네, 요즈음 보이 그룹이 워낙 많기 때문에 '펜타곤'이 아직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가요계의 떠오르는 샛별로, 차세대 신 한류 열풍 주자로 꼽히는 그룹입니다. 펜타곤은 지난해 10월 국내에서 데뷔해 데뷔 2개월 만에 초고속으로 일본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하는 행보를 보였는데요. 그만큼 반응이 뜨겁다는 것이겠죠- 그룹명을 살펴보면 오각형을 뜻하는 '펜타곤' 이름 속에 이들의 강점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바로 아이돌 그룹이 갖춰야할 다섯 가지 요소인 보컬과 랩, 댄스, 팀워크, 끼, 마인드인데요. 멤버 모두가 작사 작곡 랩메이킹에 안무 프로듀싱까지 가능한 점이 펜타곤의 자랑 중에 자랑이라고 할 수 있고요. 또 멤버 모두 훈훈한 비주얼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중국인 멤버 옌안 군은 뽀얀 피부와 우월한 비율로 밀크남이라고 불리고요. 일본인 멤버 유토 군은 남성다운 매력으로 여심을 사로잡고 있기도 합니다. 펜타곤은 4개 국어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번 콘서트에서는 키노 군이 통역없이 일본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모습을 보여 현지 팬들을 조금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Q) 일본 콘서트를 성황리에 끝낸 펜타곤, 향후 활동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A) 네, 펜타곤의 일본 첫 번째 미니 앨범은 바로 어제(29일) 발매 됐는데요. 일간 앨범 차트 3위에 오르는 등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펜타곤은 데뷔 2개월 만에 일본에서 쇼케이스를 여는가 하면, 단독 콘서트 개최 및 콘서트 티켓 매진 등 '초고속' 기록을 세워 'LTE돌'이라는 새로운 애칭을 얻었는데요. 앞으로 또 어떤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되고요. 또 앞서 펜타곤 멤버들은 국내 활동과 더불어 해외 활동도 관한 욕심을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아시아는 물론 독일과 러시아 등의 해외 팬들로부터 팬미팅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요. 때문에 향후 펜타곤의 활동에 기대가 모이는데, 일단 오늘(30일)까지는 일본에 머물며 활동을 한다고 하고요. 이후 한국에 돌아와 새 앨범 작업 및 기타 활동 등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펜타곤이 한국을 넘어 아시아, 또 전 세계까지 명성을 떨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데요. 더욱 더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가길 [생방송 스타뉴스]도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말씀 여기서 줄일게요.

0 0
많이본기사많이본기사
최근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