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음: 이서빈]

언니..우리는 헤어지면 안돼요

[현장음: 이정빈]

우리 서빈 씨 또 무슨 소식을 들었길래 이러실까~

[현장음: 이서빈]

원더걸스가 해체한다고 하더라고요 다음 주면 데뷔 10주년인데 그래서 더 안타까워요

[현장음: 이정빈]

원더걸스 뿐만 아니라 요 몇 달 사이 걸그룹 해체 소식이 연이어 전해진 거 같아요

[현장음: 이서빈]

맞아요 투애니원도 레인보우도 각자의 길을 걷겠다고 발표했죠

[현장음: 이정빈]

조금 다른 의미긴 하지만 아이오아이도 이젠 완전체 모습을 볼 수 없게 됐잖아요

[현장음: 이서빈]

저 서빈이도 팬들도 슬플 따름입니다

[현장음: 이정빈]

그래서 소녀들이 슬퍼하지 말라고 팬들에게 마지막 선물을 준비했나봐요

[현장음: 이서빈]

마지막 선물이요?

[현장음: 이정빈]

원더걸스는 데뷔 10주년 날짜에 맞춰 디지털 싱글을 공개하고, 투애니원도 마지막 노래 [안녕]을 발표했어요

[현장음: 이서빈]

그럼 각자의 길을 선택한 걸그룹들의 이야기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걸그룹 원더걸스가 해체를 선언했습니다.

원더걸스의 소속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누고 의논을 한 결과 그룹 원더걸스는 해체를 결정하게 됐다'며 원더걸스의 해체를 공식화했는데요.

이어 '멤버 중 유빈과 혜림은 현 소속사와 재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다방면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멤버 예은과 선미에 대해서는 '많은 고민 끝에 스스로의 길을 새로 개척하고자 아쉽지만 회사를 떠나게 됐다'고 덧붙였는데요.

지난해 10월 레인보우의 소속사는 '멤버들이 계약 만료로 각자의 길을 가게 됐다'며  레인보우의 마지막을 공식화했고요.

[현장음: 고우리, 레인보우]

열심히 활동할 테니까 기억해주시고 많이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랍니다

공민지의 탈퇴에도 팀 운영에 대한 의지를 표했던 투애니원 또한 11월, '멤버들과의 오랜 상의 끝에 공식해체를 결정했다'고 밝혔는데요.

이어 2개월 뒤 마지막 노래 [안녕]을 발표하며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대신했죠.

[현장음: 다라, 2NE1]

앞으로도 응원 많이 해주시고요 항상 감사합니다

한정판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경우 마지막 활동을 앞두고 신곡 [소나기]를 깜짝 발표해 이별의 아쉬움을 전했는데요.

[현장음: 임나영]

저희 I.O.I 완전체로서 공식적으로 보여드릴 모습이 마지막인데 이제 실감이 나는 것 같고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그래도 마지막까지 예쁜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원더걸스 역시 준비된 이별을 고했습니다, 팀 해체를 알린 뒤 소속사는 지난 10년간 원더걸스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현장음: 예은, 원더걸스]

감사하고 감사하며

[현장음: 선미, 원더걸스]

또 고맙고 고맙습니다

[현장음: 유빈, 원더걸스]

너무나도 행복했습니다

[현장음: 혜림, 원더걸스]

꿈만 같았던 나날들이었습니다

[현장음: 원더걸스]

기억해 이 순간을 지금까지 원더걸스였습니다

멤버들의 목소리로 직접 마지막 인사를 전한 원더걸스는 데뷔 10주년이 되는 날인 2월 10일 이들의 마지막 노래를 발표할 예정이죠.

걸그룹의 마지막은 더 이상 의심하거나 추측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소녀들은 팬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하고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임을 알리며 팬들의 마음을 달래고 있는데요. 이별 방정식을 정립한 걸그룹의 새로운 출발에 팬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