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가요계를 결산하는 제31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이 이틀에 걸쳐 진행됐습니다. 지난해 '샤샤샤 열풍'을 일으킨 트와이스부터 자타공인 최고의 아이돌 엑소까지 내로라하는 K-POP스타들이 함께 했는데요. 현장 소식 바로 전해드릴게요~

2016년 가요계를 빛낸 스타들이 총출동했습니다.

제31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이 진행됐는데요.

밀리언셀러아이돌 엑소가 골든디스크 역사상 처음으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제31회 골든디스크 음반부분에서 대상과 본상, 인기상까지 3관왕을 차지하며 4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운 엑소!

[현장음: 수호, EXO]

오늘도 응원하러 와주신 팬 여러분들 EXO-L 여러분들 감사드리고 오늘도 정말 최선을 다해서 좋은 무대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편 이날은 엑소의 춤꾼 카이의 스물네 번째 생일이기도 했는데요.

[현장음: 백현, EXO]

2017년에는 정말 행복한 한해가 됐으면 좋겠고 항상 아프지 말고 건강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춤을 좀 많이 알려줬으면 좋겠다!

그런가하면 음원부문 대상은 2016년을 '샤샤샤 열풍'으로 물들인 트와이스가 차지했습니다.

음원 1억 스트리밍, 뮤직비디오 1억 뷰를 돌파한 트와이스는 데뷔 1년 만에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는데요.

[현장음: 지효, 트와이스]

2016년은 저희 트와이스에게 정말 특별하고 소중한 한해였던 것 같아서 너무 감사드린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습니다 너무 감사하고 2017년도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트와이스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트와이스를 비롯해 2016년에는 소녀미가 물씬 풍기는 걸그룹의 활약이 빛난 한해였습니다.

소녀의 건강한 매력을 앞세운 여자친구는 '학교 3부작'을 완성하며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고요.

[현장음: 소원, 여자친구]

2016년에 많이 사랑을 해주셨던 많이 사랑해주셨던 곡들로 열심히 예쁜 무대 준비했으니까요 많이 기대해주시고 앞으로도 여자친구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정판 걸그룹 아이오아이도 2016년하면 빼놓을 수 없는데요. 레드카펫에 선 소녀들은 화이트와 베이비핑크 컬러의 미니드레스로 사랑스러움을 물씬 자랑했습니다.

[현장음: 김도연, IOI]

골든디스크 저희가 처음 참여하게 됐는데 불러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좋은 무대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2의 투애니원으로 손꼽히는 블랙핑크 역시 2016년 무서운 활약을 보여줬고요.

[현장음: 로제, 블랙핑크]

너무 설레고요 떨려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발랄함과 우아한 매력을 오가는 레드벨벳 또한 2016년을 빛낸 걸그룹 중 한 팀인데요.

[현장음: 아이린, 레드벨벳]

저희가 2016년 한 해 동안 [7월 7일]과 [러시안룰렛] 활동을 했는데요 그 두 가지 모습을 다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대 많이 해주세요

배우로 또 가수로 종횡무진 활약한 수지도 빼놓을 수 없죠. 수지는 지난해 엑소의 백현과 함께 부른 듀엣곡 [드림]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올해는 솔로가수 수지로 활동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장음: 수지]

작년에도 정말 저에게 감사하고 뜻깊은 한해였는데 이번에는 더 열심히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고 여러 가지 준비하고 있는 것들이 있어서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고 늘 응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걸그룹 못지않게 보이그룹의 활동 역시 어마어마했던 2016년이었는데요.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200 차트 역사상 한국 최고의 기록인 26위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를 모았고요.

[현장음: 제이홉, 방탄소년단]

이 자리에 선 것만으로도 정말 영광이고요 많은 기대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상식 당일 데뷔 600일을 맞은 세븐틴은 소녀들의 대통령으로 우뚝 섰죠.

[현장음: 에스쿱스, 세븐틴]

2016년에 너무 많은 사랑주셔서 감사드리고요 2017년에는 저희가 더 많은 사랑 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세븐틴되겠습니다

한편, 제31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현빈의 그녀 강소라의  열애 공개 후 첫 공식석상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강소라는 함께 MC를 맡은 성시경의 에스코트 속에 카메라 앞에 섰는데요.

[인터뷰: 강소라]

Q) 성시경과 MC를 맡게 됐는데?

A) 예전에 다른 시상식에서도 축가 불러주실 때 제가 감명 깊게 들어서 너무 팬인데 같이 MC 맡게 돼서 기분이 너무 좋네요

이날 강소라는 에스라인이 돋보이는 누드톤의 머메이드라인 드레스로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인터뷰: 강소라]

Q) 골든디스크 MC 맡은 소감은?

A) 정말 멋진 가수 분들이 나오는 자리라 떨리기도 하고 영광스러운 그런 느낌이기도 합니다

사랑에 빠진 그녀 강소라부터 2016년을 주름잡은 아이돌스타까지 화제의 중심에 선 스타들과 함께 한 제31회 골든디스크 시상식! 내년에는 또 어떤 스타들이 골든디스크의 영예를 안게 될지 한국을 넘어 전 아시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