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전미도가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가창에 직접 참여해 화제다.


스튜디오 마음C에 따르면 tvN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기획 tvN, 제작 에그이즈커밍) 측은 22일 낮 12시 열한 번째 OST를 발매한다.


전미도가 부른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는 지난 2006년 발매된 신효범의 곡을 리메이크 한 것으로, 뮤지컬로 내공을 쌓아온 전미도가 자신만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재해석 했다는 후문이다.


극중 신경외과 교수 '채송화' 역을 맡은 전미도는 의대 5인방 밴드 ‘99즈’의 음치 캐릭터 설정으로 재미를 주고 있으나, 실제로는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 '닥터 지바고', '스위니 토드' 등을 통해 가창 실력을 인정받은 뮤지컬 배우다.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는 앞서 OST Part 7 제이레빗의 '넌 언제나'를 편곡한 싱어송라이터 더오(The O), 밴드 문콕(Moonkock)으로 활동 중인 오동준이 편곡을 맡았다. 복고적인 신시사이저 사운드와 다채로운 리듬 섹션을 배치해 현재 유행하는 뉴트로 콘셉트로 재탄생했다. 


앞서 조정석이 부른 '아로하'가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준 만큼, 전미도의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역시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지선 기자 ajs405@hanmail.net [사진출처=스튜디오 마음C]

인쇄하기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