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루비레코드
사진제공=루비레코드

[케이스타뉴스 김유진 기자 '2022 인천시티팝'(INCHEON CITY POP)의 최종 선정 곡을 담은 두 번째 음원이 공개된다. 

'2022 인천시티팝' 결선 수상자들의 음악을 담은 ‘2022 INCHEON CITY POP Vol.2’가 9일 정오 발매된다.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10월 23일 개최한 전국민 대상 창작가요제 '2022 인천시티팝' 결선 수상자들의 음원을 지난달부터 순차 공개 중이다. 

찬란한 도시의 일상을 그린 창작곡 발굴을 위한 이번 행사에는 170여 개 팀이 참가했다. 치열한 예선·본선 경연을 거쳐 △작사/작곡 부문 2팀(Frequency, 한재욱) △가창 부문 2팀(수정, 웨인) △싱어송라이터 부문 4팀(마시안 러브, 뮤츠츠, 916, 은호수)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에 공개되는 ‘2022 INCHEON CITY POP Vol.2’에는 싱어송라이터 부문 뮤츠츠의 ‘Highway’와 가창 부문 웨인, 작사/작곡 부문의 한재욱의 콜라보레이션 곡 'Outside'가 담긴다. 

해당 싱글은 더블 타이틀로 발매되며, 첫 번째 타이틀 'Highway'는 끼 넘치는 신생 그룹 뮤츠츠의 청량하고 세련된 시티팝 사운드 속 다채로운 구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인천시티팝의 이름에 걸맞게 ‘바다 위의 하이웨이’ 인천대교를 그리는 노래다. 두 번째 타이틀 ‘Outside’는 이지 리스닝 팝 장르의 곡으로 퓨쳐 기반의 신스가 전면에 등장하는 트렌디한 곡이다. 

김경아 인천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선정 곡들이 지난해보다 수준이 많이 높아진 것이 느껴짐과 동시에, MZ세대만의 발랄하고 개성 넘치는 곡들이 대중들에게 얼마나 다가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인천시는 앞으로 발매 예정인 Vol.3에 이어, 편집앨범으로도 제작해 'INCHEON CITY POP'을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음악도시 인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 인천시티팝' 결선 수상자들의 나머지 곡들은 12월까지 순차적으로 발매될 예정이며, 피지컬 음반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케이스타뉴스 김유진 기자 jjin@ihq.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